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파인애플 식초 효능 및 부작용 / 만드는 방법

과일식초 #천연식초 #발효식초 #파인애플 #파인애플식초 #식초효능


안녕하세요~ㅋ 요즘 날씨가 너무 덥~죠ㅠ.ㅜ 대구는 말할 것도 없구요~ ㄷㄷ 그래서 자꾸 갈증이 생기는데요. 특히나! 미세먼지,,,,,, 창문 열어놓고 환기시키기도 겁나는,,, 요즘 날씨가 그러네요ㅠ.ㅜ 오늘은 건강에 좋은 과일식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제가 아는 언니도 파인애플 식초를 만들어서 마시더라구요~ ㅋㅋ 특히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저도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만드는 방법

- 식초와 설탕을 1:1 비율로 넣어 설탕이 녹을때까지 저어줍니다.

- 파인애플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면 되는데요. 중앙 심지부분은 그냥 버리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 부분에 브로멜린 성분이 풍부하다고 하니!! 함께 넣어주세요.

- 파인애플을 넣은 통에 설탕을 녹인 식초를 넣어줍니다.

- 실온에서 2주 정도 숙성시킵니다.

- 2주 후에 과육을 걸러 식초는 냉장보관합니다.

- 물과 식초를 9:1 비율로 식초를 물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공복에 드시면 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식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다이어트

파인애플 식초에는 유기산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지방축적을 감소시켜 줍니다. 즉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소화효소인 브로멜린이 들어 있어 단백질의 소화와 흡수를 도와줍니다.

피로회복

파인애플 식초에는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젖산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또한 비타민 C 함량이 높아 우리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작용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파인애플에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멜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는 우리 몸에 소화흡수를 도와 소화불량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파인애플 식초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는 피부세포의 재생 에너지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기미나 주근깨 생성을 억제해주고 피부톤을 밝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개선

파인애플 식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몸 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며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파인애플 식초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파인애플 식초 부작용

꼭 물에 희석해서 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위가 약하신 분들은 섭취를 안하시는 것이 좋으며, 공복에는 섭취를 피해주세요!!


오늘은 파인애플 식초 효능 및 부작용,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이제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좀 뺄까 하는데요,,,,, 파인애플 식초가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ㅋㅋㅋㅋ 그럼 여러분도 건강한 다이어트 도전해보세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