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상주 가볼만한 곳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다녀옴!!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쭈니랑 상주에 다녀왔는데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유명하더라구요~ ㅋㅋ 햇볕이 너무 뜨겁기는 했지만,, 생각보다 재미있었어요!! ㅋㅋ

입장료


▶ 무료입장

- 만 4세 이하(10명당 인솔자 1명 포함)

- 만 65세 이상, 장애인(1~3급 장애인 보호자 1인 포함)

- 국가·독립유공자, 민주유공자 및 자녀

- 기초수급자, 소년·소녀가장, 차상위계층

- 초·중·고등학생 인솔자 1명(학생 20명 기준)은 무료입장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소재하는 상주시 도남동 주민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회원


▶ 할인

- 상주시민은 50% 할인

- 다자녀 가정은 50% 할인(자녀 3명 모두 미성년의 경우에 한함)

- 그린카드 소지자는 본인에 한하여 30% 할인

저희는 도시락을 싸와서 먹었는데요~~ 너무 좋더라구요~~ 바람도 살랑살랑 불고~ 햇볕은 좀 뜨겁지만,, 하늘은 맑고 ㅋㅋㅋ 게다가 공원처럼 되어 있고, 놀이터까지 있어서 애들이랑 같이 오면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 ㅋㅋ

이제 관광을 시작해볼까요?ㅋㅋㅋ

여기가 1층이 아니라 2층이라고 하더라구요! 2층/3층이 전시실이였어요 ㅋㅋ

저희는 2층부터 돌아봤죠 ㅋㅋㅋㅋㅋ

입구부터 멋지죠?!!! ㅋㅋㅋ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할듯요 ㅋㅋㅋ

쭈니도 신이 나서 들어가더라구요 ㅋㅋ 여기는 포토존!! 진짜 곰은 아니였지만, 쭈니는 너무 신기해 했어요 ㅋㅋ


2층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요~ 안내데스크, 카페테리아, 기념품점, 물품보관함, 의무실, 수유실, 체험학습실, 전시시청각실, 특별전시실이 있습니다. 저희는 체험학습실부터 돌아봤어요 ㅋㅋ

체험학습실에는 아이들이 조금씩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는데요 ㅋㅋ 딱딱하지 않게, 놀이식으로 되어 있어서 쭈니도 좋아했어요 ㅋㅋ

퍼즐처럼 물고기 모양을 맞춰보기도 했어요 ㅋㅋㅋ 어려울까봐 조금 도와줬답니다 ㅋㅋ

그런데 동물 모형만 있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ㅋㅋㅋ 살아있는 동물도 볼 수 있었는데요~~ 크진 않지만, 작은 물고기들이 모여있는 수족관도 볼 수 있었어요 ㅋㅋ 물고기 좋아하는 쭈니는 또 신이나서 보더라구요 ㅋㅋㅋ

이번에는 특별전시실인데요~ 멋지죠 ㅋㅋㅋ 천장에는 그림이더라구요 ㅋㅋㅋ 신기했어요~ 그리고 동물 모형들 ㅋㅋㅋ 너무 멋지죠 ㅋㅋㅋㅋㅋㅋ 정말 실제랑 비슷하더라구요 ㅋㅋ

우리 쭈니 또 신나서 손가락으로 여기저기 가리키고 있습니다.

3층 전시실도 볼 게 너무 많더라구요~ ㅋㅋㅋ 그런데 사진이 별루 없네요ㅠ.ㅜ ㅋㅋㅋㅋ 

3층에서는 종다양성, 한반도의 생태계, 인류의 소중한 자산! 생물자원 등 학습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더라구요 ㅋㅋㅋㅋ 우리 쭈니는 아직 이해하기 어렵지만,, 좀더 큰 애들은 학습도 되고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ㅋㅋㅋ

생각보다 너무 잘 되어있던, 국립 낙동강생물자원관이였어요!! ㅋㅋㅋ

다음에는 또 어디로 가볼까요 ㅋㅋㅋㅋㅋ 쭈니에게 좋은 기억이 되었으면 하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