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경주 황리단길 맛집 #홀림목 #수플레팬케이크 #경주핫플레이스

주말나들이 #경주 #경주핫플레이스 #경주황리단길 #황리단길맛집 #황리단길까페 #수플레맛집 #홀림목 #도깨비명당 #띠별운세


주말에 오랜만에 가족나들이를 다녀왔는데요~ 날씨는 흐렸지만,, 차라리 더운 날씨보다는 다니기 편하더라구요~ 시원하고 좋았던 것 같아요!! 간혹 비가 내리긴 했지만요,, ㅋㅋㅋㅋ 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경주 핫플레이스죠!! 황리단길에 다녀왔습니다 ㅋㅋㅋ

저희는 도로변에 차를 세우고 걸어 들어왔는데요. 일단 처음에는 직진만 ㅋㅋ 여기저기 골목길에서 사람들이 나오더라구요~ ㅋㅋ 어디서부터 구경해야될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걷다보니, 여기는 어디?!! 도깨비명당!! ㅋㅋㅋ 검색하면서 블로그에서 봤던 곳이에요~ ㅋㅋ 띠별 운세를 볼 수 있는 곳이죠 ㅋㅋㅋ 금액은 한 캡슐당 천원이에요~

천원을 코인교환기에 투입하면 전용코인 한개가 나오는데요!! 그걸 운세기기에 넣고 돌리시면 빨간캡슐이 나옵니다~~ 

빨간 캡슐을 열어보면!! 저렇게 종이가 나옵니다 ㅋㅋㅋ 어쩐지,, 걸어다니는데 사람들이 종이를 하나씩 들고 있더라구요~ 무슨 종이지 싶었는데 ㅋㅋㅋ 운세가 적힌 종이였어요 ㅋㅋ

저희는 수플레가 유명한 홀림목 까페를 찾아갔는데요~ 가던 길에 SNS에서 많이 봤던 그곳!! 대릉원사진관!! ㅋㅋㅋㅋ

도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사진 찍기가 쉽지 않았어요ㅠ.ㅜ SNS에서 봤을때는 사진들이 다 예쁘던데ㅠ.ㅠ 주말이라서 그런지,, 차들이 계속 지나가고,, 예쁘게 찍고 싶었는데,, 찍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ㅋㅋㅋ

차가 계속 다니니까,, 솔직히 다니기 불편했어요~ 큰 버스도 다니고,, 길은 좁고,, 평일에 와야되는건지,, 아님 평일에도 이런건지,, 거리에 예쁜 상가들이 많이 있어서, 예쁘긴 했지만,, 이 쪽은 너무 불편했어요ㅠ.ㅜ


생각보다 까페가 크진 않더라구요~ ㅋㅋ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대기하고 있다가, 들어갔어요~ 남편은 여기가 그렇게 유명한 곳이냐며,, 뭔가 못마땅해 하더라구요ㅠ.ㅜ 솔직히 근처에 다른 까페도 많고,, 가는 곳, 지나가는 곳마다 사람들은 많았어요~ 다른 까페를 찾아가도 됐지만,, 수플레가 먹고 싶기도 했고,, ㅋㅋㅋ 

드디어 까페 안으로!! ㅋㅋ 유모차는 밖에서 잠시 대기하는걸로,, ㅋㅋ 남편은 쭈니 델고 다니기 불편하다며,,;;;;; 저희가 들어갈때쯤에는 사람들이 좀 빠지더라구요~ ㅋㅋ 

저는 아이스아메리카노랑 수박쥬스를 시켰어요 ㅋㅋ 수플레팬케이크는 25분 정도 걸린다고 하더라구요~ㅋ 솔직히 딸기라떼를 생각하고 왔는데,, 안된다고 해서 실망했어요ㅠ.ㅜ

우리 쭈니는 뭐땜에 삐진건지,, 수박쥬스도 싫어!! 케이크도 싫어!! 아무것도 먹지 않았어요ㅠ.ㅜ 가격은 좀 비쌌어요,,, 수플레팬케이크가 13,000원? 주문 즉시 만들기도해서,, 좀 비싼것도 있겠죠?ㅋㅋ 어쨌든, 저랑 남편은 잘 먹었던 것 같아요 ㅋㅋ 

마지막 벽화 앞에서 찰칵!! ㅋㅋㅋ 전체적으로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 왜 경주 핫플레이스인지 알것 같다는 ㅋㅋ 예쁜 까페들이 너무 많아요~ ㅋㅋㅋ 꼭 가보시길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