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정보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알아보기

디딤돌대출#대출금리#대출조건


오늘은 모두의 꿈이기도 내집마련!! 제 친구도 얼마 전에, 내집마련의 꿈을 이뤘는데요. 제 돈 주고 다 사면 좋겠지만,, 사실 제 돈 주고 집 사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제 친구도 디딤돌 대출로 집을 마련했다고 하더라구요.


오늘은 디딤돌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대상은?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단, 생애최초의 경우 7천만원 까지)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 


신청시기는?

소유권 이전 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

(단, 임대보증금반환을 위한 추가대출 시에는 소유권이전등기일로부터 경과일수에 관계없이 임대차계약 종료전까지 신청가능)


대출금리는? 

대상주택은?

대출한도는?

상환방식은?

*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체감식)분할상환

* 거치기간(이자만 납부하는 기간) 최대 1년 설정 가능

조기(중도)상환수수료 최대 3년, 최대요율 1.2% 잔여일수에 따라 슬라이딩 방식(조기상환 수수료가 날짜에 따라 감소하는 방식, 일할계산, n/365)


신청방법은?

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접속(http://www.hf.go.kr)->모기지론(주택담보대출)->내집마련 디딤돌대출 클릭!

* 제출서류

1. 심사시 제출서류 (공사 관할지사)

- 배우자 신분증 및 배우자용 정보제공동의서(배우자 온라인 정보제공 동의 시 생략)

- 주민등록등본(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동의 시 제출 생략)

- 가족관계증명원(미혼이거나 배우자가 별도 세대인 경우)

-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 서류(상품소개 메뉴의 상품별 소득증빙방법 참고)

- 부동산 매매계약서 또는 분양계약서 사본(소유권 이전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 시)

- 임대차계약서 사본(임대차가 있는 경우)

2. 대출시 준비서류 (금융기관 영업점)

- 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대출용), 신분증 등

- 부동산 등기권리증


* 취급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외환은행, 하나은행, 미래에셋, 씨티은행, 삼성생명, 경남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전북은행

디딤돌대출은 이용횟수에 제한이 없으며, 요건 충족시 여러번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즉, 가.주택을 구입시 디딤돌대출을 이용했더라도, 가.주택을 3개월 이내에 처분약정을 하고 나.주택 구입시 디딤돌대출을 이용하면 됩니다.


내집마련의 꿈! 꼭 이루셨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