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정보

지방세(재산세,주민세) 카드납부방법

이번 시간에는 지방세 카드납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지방세 납부는 늘 계좌이체를 했었거든요. 그런데 당장에 내야되는 현금이 부담되긴 했었어요. 그런데 카드납부를 할 수 있었다니,, ㅋㅋㅋㅋ 

먼저 위택스(http://www.wetax.go.kr)에 접속해주세요.

지방세를 납부하려면, 먼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에, '납부하기' ▶ '지방세' 로 들어가면, 정기·수시분에 1건이 확인됩니다. 클릭해주세요~

이 달에는 주민세를 납부해야 하더라구요~ 주민세는 저번달 재산세에 비해 적긴하지만,, 세금은 세금이라 늘 부담이 됩니다ㅠ.ㅜ

위의 전체납부는 납부 가능한 모든 지방세를 한번에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래 조회·납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정보 입력 및 선택 후에 검색을 클릭해주세요~

조회납부 결과 및 선택납부 화면입니다. 조회납부 결과 중 일부 건을 선택하여 납부하려면, 해당 건을 선택하신 후 선택납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목록에서 전자납부번호가 빨간색인 경우에는 연대납세자 고지정보입니다.


그럼 이제 납부화면으로 넘어가볼까요~ 납부를 클릭하면 새창이 하나 뜨는데요.

회원납부의 경우, 가입된 회원의 계좌 혹은 카드로만 납부가 가능하며, 타인 명의의 카드나 계좌로 납부하려면 타인납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의 화면에서 납부하실 세입금 종류, 납부자, 납부세액을 확인 후에 납부하시면 됩니다. 결제수단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 중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신용카드를 선택하겠습니다.

혹시 카드 포인트가 있으시면, 포인트로 납부를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아래 카드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카드로 지방세(재산세, 주민세 등)를 납부하면, 카드사별로 무이자 할부 혜택도 있으며, 포인트 적립 혜택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카드사별로 포인트적립은 각각 알아보셔야 된다는점~~ ㅋㅋ 

오늘은 해가 쨍쨍하네요ㅠ.ㅜ 더워요ㅠ.ㅜ 이번주에도 비소식이 있긴 하던데,, 하루 빨리 시원한 가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